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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서비스를 시작한 POE2는 핵앤슬래시 명작으로 꼽히는 ‘패스오브엑자일’의 후속작이다. 전작과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은 키보드 ‘WASD’ 버튼을 통한 이동과 ‘구르기’ 조작이다. 이는 동시에 POE2만의 독창성을 만드는 지점이기도 하다.
액트를 진행하면서 만나는 보스들도 막대한 대미지를 가하는 다양한 패턴을 보유하고 있었다. 주요 스킬을 회피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적정한 횟수로 공격을 시도해야 공략이 가능했다. 핵앤슬래시보다는 소울라이크 등 액션 역할수행게임(RPG)과 가까운 플레이 방식이다.
언데드 소환수를 다루는 클래스 ‘위치’의 경우엔 ‘해골 방화범’들이 화염과 시너지를 내기 때문에 보조 스킬 ‘화염벽’을 주변에 둘러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식이다.
맵이 넓고 전투 호흡도 길어 게임 전반의 속도감이 떨어진다는 약점도 있지만, 수동 조작이 강조된 전투 시스템 덕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몰입도 높은 액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전작을 비롯한 타 핵앤슬래시 게임이 단순하고 자극적인 전투와 파밍의 즐거움에 집중했다면, POE2는 나만의 액션 색깔을 만들고, 또 풀어가는 재미를 담았다고 여겨졌다. 각 클래스마다 개성도 뚜렷해 ‘찍먹’을 하며 내게 적합한 클래스를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했다.
얼리 액세스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게임 완성도도 매우 높았다. 필드는 고품질 그래픽으로 세밀하게 구현됐으며, 배경 음악 역시 세계관에 걸맞은 장엄하고 우울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클래스별 공격과 스킬 모션도 하나하나 정교하고 역동적으로 표현됐다. 적 몬스터의 디자인과 움직임에도 이러한 세심함이 반영돼 깊은 인상을 남겼다.
패스오브엑자일 시리즈와 쌍벽을 이루는 ‘디아블로4’를 기자와 함께 즐겼던 아내는 POE2에 도전했지만 현란한 보스 패턴을 극복하지 못해 끝내 좌절했다. 숙련된 액션 RPG 이용자인 기자조차도 몇몇 구간에선 진땀을 빼며 적잖은 시간을 쏟아부어야 했다.
고등급 아이템 드롭률이 낮다는 점도 아쉬움을 남긴다. 어렵게 난관을 돌파해도 성취감이 적은 구조라, 라이트 이용자의 초반 이탈을 가속화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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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한 약점들을 제외하면 POE2는 나름의 독창성 있는 액션 재미만으로도 선뜻 지갑을 열 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핵앤슬래시 게임 플레이 경험이 없더라도,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과감히 도전해보길 추천한다. 수백가지 육성 방식을 통해 나만의 액션 재미를 만드는 지점은, 여타 액션 RPG에서 경험하지 못한 재미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POE2는 10일 기준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최고 동시접속자는 57만8569명을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오전 11시 기준으로도 33만명이 즐기고 있다. 국내 서버에서도 출시 당일 대기열 2만명이 발생하는 등 관심이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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