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오늘의신상] CU, 홈파티족 겨냥 '음!' 스파클링·레드와인 출시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상 '종가' 미쉐린 3스타 셰프가 만든 '김치'

동원산업, 육회처럼 먹을 수 있는 '참치육회'

에이블씨엔시 '초공진' 2025년 기획세트 2종 출시

유통업계가 19일 선보인 신상 제품을 소개합니다. CU는 '음mmm!’ 시리즈 와인 2종을 선보입니다. 식품업계에서는 대상 '종가'가 미국 미쉐린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함께 '산호원 김치'를 내놓았고, 동원산업은 '참치육회'를, 동서식품은 '호지차 2종'을 출시했습니다. 패션업계에서는 에스제이(SJ)그룹의 캉골, 캉골키즈 브랜드가 신학기 책가방을 내놓았습니다. 뷰티업계에서는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 초공진이 내년 한정판(리미티드)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습니다.

CU, ‘음mmm!’ 스파클링, 레드 와인 등 2종
아시아경제

모델이 CU 음mmm! 와인 2종을 소개하고 있다. CU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U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음mmm! 시리즈 2종(스파클링, 레드)을 출시한다. 음mmm! 시리즈는 1만원 전후로 고품질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다. 약 4년 만에 누적 300만 병이 판매됐다.

‘음mmm! 스파클링 브뤼’는 음mmm! 시리즈 유일의 스파클링 와인이다. 올해의 와인 생산자 등 다양한 수상에 이름을 올린 칠레의 유명 와인 생산자인 루이스 펠리페 에드워드(LFE) 그룹이 제작했다. 단맛이 적은 드라이 타입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샤르도네와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풋사과 등의 풍부한 과실향과 시트러스 향, 꽃 향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음mmm! 카베르네 쇼비뇽 더블오크'는 와인 ‘앙시앙 땅’을 생산해내는 LGI 그룹에서 프랑스 랑그독 지방의 포도로 만들어낸 카베르네 쇼비뇽 와인이다. 이 와인은 CU 와인 라벨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디자인으로 라벨링했다. 블랙 커런트, 타바코잎, 다크 초콜릿 풍미가 조화를 이뤄 맵고 짠 한국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1만2900원이다.

대상, 美 미쉐린 3스타가 만든 ‘산호원 김치’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의 브랜드 ‘종가’가 미쉐린 3스타 ‘코리 리(Corey Lee)’ 셰프와 협업해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2종을 미국에 선보인다. 코리 리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스타 셰프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베누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코리 리 셰프의 산호원과 함께 프리미엄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 산호원 김치는 ‘오리지널 김치’와 ‘백김치’ 총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 김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야채 육수를 넣어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백김치는 저 발효 공정을 통해 천천히 숙성되어 백김치 특유의 시원한 국물 맛과 재료의 아삭함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사과의 단맛을 더해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680g으로 맛김치 형태로 먹기 좋게 썰려 있다.

동원산업, 바다의 보양식 ‘참치육회’ 출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원산업이 참치를 육회처럼 가공한 신개념의 제품 ‘참치육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참치를 기존의 횟감용으로 가공하는 대신 육회처럼 썰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동원산업은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전용 소스도 개발했다. 지난 10월부터 전국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지점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는데 모두 조기 품절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동원산업은 19일부터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에서 본격적으로 ‘참치육회’의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 공급처도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400g당 1만7980원이다.

동서식품,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2종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이 녹차잎을 구워 만든 부드럽고 구수한 프리미엄 녹차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2종을 출시했다. 호지차는 녹차잎을 고온으로 구워 만든 차다. 찻잎을 굽는 과정에서 녹차 특유의 쓰고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과 카페인 성분이 줄어들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일반 녹차와 비교해 카페인 함량이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와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 2종이다.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는 100% 국내산(하동산, 사천산) 녹차잎을 엄선해 최적의 온도로 천천히 두 번 구워 호지차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는 부드러운 호지차에 유자 과립을 더해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SJ그룹 '캉골-캉골키즈', 2025 신학기 가방 출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제이그룹이 전개하는 ‘캉골’과 ‘캉골 키즈’가 2025년을 겨냥한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캉골과 캉골 키즈는 에스제이그룹의 캐주얼과 유·아동 핵심 브랜드다. 내년 초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수요가 있는 연말연시 가방 시즌 공략에 나선다. 캉골은 경량 나일론 소재의 ‘아이콘 알파 백팩’, 애어 메쉬 쿠션을 적용한 ‘아이콘 퀀텀 백팩’, 전면 캥거루 자수와 주머니 디테일이 핵심인 ‘듀스 V백팩’을 비롯해 가벼운 무게와 생활 방수 기능을 앞세운 ‘레트로코어 스탠다드 백팩’을 주요 상품으로 내세웠다. 캉골키즈는 클래식함과 경량성을 동시 갖춘 ‘클래식 조세 백팩’ 과 ‘ㄷ’자 오픈 구조로 개폐가 편리한 ‘토미백팩’을 주력제품으로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2025 리미티드 기획세트' 2종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초공진'이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해 청사(푸른 뱀)를 모티브로 한 ‘신년 리미티드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초공진은 귀한 한방 성분 처방으로 힘 있고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기획세트는 초공진의 대표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 ‘영안’과 탄력 리프팅 라인 ‘소생’ 2종 세트로 구성됐다. 각 세트에는 스킨, 로션, 크림 본품 3종과 에센스, 크림 등 견본품 5종이 포함됐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내년 1월 3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공진 기획세트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40%, 온·오프라인 멤버십 회원은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7만 원 이상 구매 시 ‘소생 미니어처 5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