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SAS,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SAS 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선두 기업 SAS가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를 공개했다.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는 학생과 교사를 위한 효율적인 개발 환경이다.

SAS 언어와 파이썬을 모두 지원해 사용자는 모델을 빠르게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학생들은 여러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환경에서 유용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SAS 무료 학습 도구 포트폴리오는 아마존 EKS를 기반으로 구축된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 출시로 더 풍부해졌다.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는 학생과 교사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상호 비교하며 교습할 수 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나 주피터 노트북 등 널리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유연하고 손쉽게 고성능 모델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SAS 바이야는 경쟁사 대비 3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고성능 알고리즘 기반으로 한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를 이용할 수 있다.

이중혁 SAS코리아 대표는 “학습자용 SAS 바이야 워크벤치는 학생과 교사가 SAS나 파이썬 등 선호하는 언어로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교육 환경의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SAS는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교육 현장에 제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분석 인재의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