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0일 아스티호텔에서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성과공유회 포스터 [사진=부산시] 2024.12.20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시의 '지역특화산업 융합 블록체인 공동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해운항만물류 실시간 정보공유 플랫폼 등 3개 과제를 성공적으로 실증하고, 사업화를 앞두고 있다.
이 플랫폼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항만 물류 운영 효율성을 높였고, 세계 최초 상용화를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및 AI 기반 파인딩 올(Finding All) 서비스 플랫폼'은 습득물 등록 및 반환을 혁신해 분실물 반환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세 번째 과제로 추진 중인 '수출입물류 이력관리 서비스'는 보세운송 업무를 디지털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14개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한 '기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유치와 고용 창출에 성공했으며, 아타드, 오키씨, 바다플랫폼, 비욘디 등 참여 기업들은 각각의 기술적 우수성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남동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성과 확산과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 발굴을 모색할 계획이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