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브 코인 로고) |
하이브(HIVE) 코인 시세가 급등 중이다.
23일 오전 6시 20분 기준 하이브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 거래일 대비 56.56% 뛴 579.1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300원대에서 거래되던 하이브는 단숨에 600원 고점을 돌파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하이브는 트론 재단(Tron Foundation)이 스팀 토큰(STEEM) 공급량의 80%를 확보한 것에 반발해 스팀 커뮤니티 중심의 하드포크(Hard Fork)로 새롭게 탄생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하이브 플랫폼은 HIVE와 하이브달러(HBD)라는 두 가지 토큰을 사용하며, HIVE는 플랫폼 기능 업그레이드를 위해, HBD는 플랫폼 내 보상의 수단으로 활용된다.
하이브는 위임 지분증명방식(Delegated-Proof-of-Stake, 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토큰 보유자들은 검증자(Validator)를 선출하고, 이들은 블록 추가 검증에 대한 보상으로 HBD를 지급받는다. 또한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유저들이 30일 전부터 토큰을 락업(Lock-up)해야 하며, 이는 중앙화 거버넌스 공격을 방지하는 데 기여한다.
하이브는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혁신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