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도시서 닷새간 연말정산 AX 혁신 시연 진행
23일 시작으로 '위하고' 사용자 대상 세미나 개최
더존비즈온이 전국에서 펼친 Amaranth(아마란스) 10, iCUBE(아이큐브) 사용자 대상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통해 AI로 바꾸는 연말정산 프로세스의 혁신을 시연했다. (사진=더존비즈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더존비즈온이 인공지능(AI)으로 바꾸는 연말정산 프로세스의 혁신을 보여준 전국 15개 도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에 기업 인사담당자 등 3000여명이 참여했다.
더존비즈온은 23일부터 11일간 개최되는 WEHAGO(위하고), Smart A(스마트 AI) 사용 임직원 대상 전국 연말정산 세미나에서도 이 같은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무대리업계를 비롯해 일반 기업과 임직원의 참가 신청이 벌써부터 1만명을 넘어섰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정한 이번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은 AI 기술이 얼마나 쉽고, 빠르고, 정확한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지 확인했다는 반응이다.
특히 2024년 소득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 등 복잡한 주요 개정세법에 대한 집중 강연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장에서 솔루션 도입 문의가 뒤따르는 등 기업의 상담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WEHAGO, Smart A 사용 임직원 대상 연말정산 세미나는 오는 23일 서산·대전·포항을 시작으로 24일 구미·익산·강릉), 26일 원주·울산·군산·광주, 27일 포천·일산·성남·전주에서 개최된다. 내년 1월 3일 청주·인천), 6일 대전·대구·창원, 7일 부산·전주·안양, 8일 서울·부산·부천·천안, 9일제주·광주·서울, 13일 수원·서울, 14일 서울 등 전국 25개 도시에서 총 6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확인된 AI 연말정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은 AI를 통해 기업이 보다 혁신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더존비즈온은 앞으로도 경쟁력 높은 AI 활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