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생활두뇌운동 성과공유회 하은호 군포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성과공유회 및 2025발대식에 참여한 시민들과 생활두뇌운동 회원한국실버브레인건강관리협회(회장 차경환)는 지난 20일 경기도 군포시 공익활동 지원센터에서 '2024 생활두뇌운동 실천 캠페인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실버브레인협회와 BM건강을 지키는 사람들, OBSW가 공동 주최하고 생활 두뇌운동 군포본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매일 매일 실천하는 두뇌운동을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이 분명히 높아졌다고 자가 진단했다.
특히, 시각과 청각, 촉각 등을 자극하는 다양한 두뇌 운동 프로그램을 직접 따라해 봄으로써 긍정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신금자 군포시의회 부의장, 김학균 OBSW 대표이사, 주근동 군포문화원 원장 등이 참석해 실천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가한 어르신들에 대한 기관장 표창도 수여됐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초고령시대 치매 예방은 어르신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다"면서 "군포시는 어르신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정책적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생활두뇌운동 실천 캠페인은 실버브레인협회가 '치매는 예방․극복할 수 있다'는 슬로건 아래 전국적으로 추진중인 범국민 건강증진 프로젝트다.
건강증진 프로젝트는 각 지방자치단체마다 지역 캠퍼스를 설치, 그 산하에 건강클럽을 두어 건강지도사인 소속 BMCT 홈닥터들이 개인 맞춤형 생활두뇌운동을 지도하게 된다.
[OBS경인TV]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