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크리스마스 카드, 이젠 카톡으로 손쉽게 보내세요"…인사 문구 고민된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말 친구나 지인, 가족에게 카드 하나로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카카오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반짝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단 이 기능은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굳이 종이로 된 크리스마스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디지털 카드로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PC버전에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길 원하는 상대를 클릭한 후 대화창 하단을 보면 카드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4가지 종류의 크리스마스 카드가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메시지 입력창에 메시지를 입력하고, 하단에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한 뒤 전송 버튼을 누르면 상대와의 대화창에 크리스마스 카드가 보내진다.

만일 크리스마스 카드에 적을 인사 문구가 마땅히 생각나지 않는다면 챗GPT를 이용해 인사 문구를 검색해 보는 것도 좋다.

챗GPT가 추천하는 '크리스마스 인사 문구'를 살펴보면 "친구야, 올 한 해 함께해서 정말 행복했어! 너와 함께한 모든 순간들이 소중해. 이번 크리스마스도 사랑과 웃음으로 가득하길 바라.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고 새해에도 멋진 일들만 가득하길",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한 크리스마스입니다. 올 한해 서로에게 큰 힘이 돼줘 고마워요.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새해에도 건강하고 웃음 가득한 날들 보내세요" 등이 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 (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