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동의과학대, 기능연합회 민간기능경진대회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의과학대학교 웹툰디자인과 학생들이 지난달 16일 열린 '2024 제12회 한국기능연합회 민간기능경진대회'에서 대거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 출전한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 학생들은 웹디자인, 컴퓨터그래픽 분야에서 4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대회 최고상인 부산시장상 2명을 비롯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상 1명, 한국산업인력공단본부장상 1명 등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산시장상을 받은 웹툰디자인과 2학년 정병채 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후 줄곧 꿈꿔왔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로 진학하게 됐다"며 "좋은 교수님과 동기들 덕분에 학교 생활을 충실히 하면서 다양한 교과목을 성실하게 수행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웹툰디자인과 차병수 학과장은 "프로젝트 수행 형식의 교육 방식을 통해 다양한 웹툰과 디자인을 경험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그에 따라 웹툰 분야를 비롯한 어떤 디자인 환경에도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고민,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는 1974년에 신설해 50여 년 동안 수많은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배출했으며 기초 드로잉·색채 디자인·콘셉트 스케치·캐릭터 디자인· 웹툰 3D 모델링 등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다양한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