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제페토,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와 협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기 IP와의 접목으로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 마련

아주경제

제페토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와 콜라보해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제페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제트는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와 1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최애의 아이 속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 '아쿠아’ ‘루비' '아리마 카나' '멤쵸' '쿠로카와 아카네'의 의상을 '콜렉트템'으로 선보이고, 뽑기로 구입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뽑기를 위해서는 제페토 내 아이템을 구입하는 화폐로 사용되는 ‘ZEM’ 혹은 최대 3회까지 지급되는 마일리지 코인을 활용하면 된다.

그 외 제페토 포토부스에서는 본인의 아바타로 최애의 아이 속 ‘아이’의 아이돌 포즈를 취한 사진은 물론, 애니메이션 속 아이돌 그룹 'B코마치'의 '사인은 B' 안무에 맞춘 댄스 영상도 만들 수 있다.

올린 사진과 동영상은 다른 SNS에도 업로드 가능하다.

그 외에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코디 포스팅 캠페인을 통해서는 #ZEPETO×OSHINOKO 해시태그와 함께 직접 본인이 만든 최애의 아이 캐릭터 코디 이미지를 제페토 피드에 올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ZEM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누구나 제한없이 창작과 표현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인터넷 프로토콜(IP)의 결합을 통해, 제2, 제3의 창작물이 만들어지고 이를 매개로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경제=백서현 수습기자 qortjgus060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