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예탁원, 개인투자용 국채 홈페이지 대국민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채 발행 계획·통계 등 정보 제공

연합뉴스

[한국예탁결제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개인투자용 국채 사무처리기관인 한국예탁결제원은 개인투자용 국채의 발행·상환 계획과 통계 등 정보를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날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개인투자용 국채 사무처리기관 전용 홈페이지'(sb.ksd.or.kr)는 개인투자용 국채 상품 소개 등 총 14개 세부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탁원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상환 내용 공고·게시 사무를 수행하고, 다수의 개인투자자에게 개인투자용 국채 관련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예탁원은 지난해 개인투자용 국채의 사무처리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올해 5월에는 사무처리기관 업무시스템을 오픈하고 6월부터 발행 관련 사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무처리기관 업무에는 국채 발행, 상환 등 업무뿐 아니라 국민 알권리를 위한 국채 발행·상환 계획의 공고·게시 사무도 포함된다.

이번 홈페이지 개설은 개인투자용 국채 사무처리기관 업무의 중요도를 고려, 공고·게시 사무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수행하기 위해 이뤄졌다.

예탁원은 "앞으로도 개인투자용 국채의 사무처리기관으로서 정부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안정적인 국채 투자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or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