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기주도 역량, 교사 전문성 강화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 모든 분야 지원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2025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을 결재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결재로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2일 2025년 시무식에 앞서 학생의 자기주도 역량과 교사의 전문성 강화 등 다양한 학력신장 내용을 담은 '2025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을 승인했다.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신장을 광범위하게 지원해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을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를 재차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2025 학력신장 지원 계획은 기초·기본 학력을 토대로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교사 전문성과 학생의 자기주도 역량 강화를 목표로 네 가지 추진 과제를 담고 있다.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 등 학교의 교육활동 분야를 지원한다. 모든 학교가 높은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자율시간 운영 및 개념 기반 탐구수업과 서·논술형 평가문항 개발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향상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위해 평가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데이터 기반 학생 학습지원 앱 '올라'의 학습 클리닉 기능 제공, 올인원 진로·진학 시스템 등으로 교수학습 기반을 탄탄히 조성하기로 했다.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학습 코칭 연수, 교사의 평가문항 전문성 함양도 지원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력신장은 올해도 전북교육의 핵심과제로 추진한다"며 "학력신장 지원으로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키우는 교육의 본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