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스팸세트 3만원·굴비세트 2만원대"…e커머스, 설선물 사전예약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물가에 저렴한 가공식품, 특가상품 준비

롯데온 12일까지 식품 상품 35% 할인

11번가 10일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

G마켓 23일까지 '설 선물 빅세일' 진행

국내 e커머스 업체들이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에 나선다. 경기 불황에 따른 고물가로 설 선물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등을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에 따르면 오는 12일까지 명절 식품 상품을 최대 35% 혜택가에 선보이는 '미리 준비하는 설 명절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행사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7% 쿠폰을 매일 3장까지 발행하고, 최대 10% 카드 결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온은 가공식품 중심의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 저렴한 가격에 오래 보관 가능한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것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팸, 참치 등을 포함해 삼진어묵, 소시지와 부대찌개, 찹쌀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쟌슨빌 선물세트', '맛집 밀키트' 선물세트 등이 있다. ‘CJ제일제당 스팸선물세트'는 3만원대이고, ‘삼진어묵 NEW 부산 1953세트 1호(2만원대)’, ‘쟌슨빌 명절 선물세트 3호(5만원대)’, ‘한일관 BEST 혼합선물세트(10만원대)’ 등이다. 롯데온은 3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성비 선물세트’ 코너도 따로 마련했다.

신선식품은 구성을 다양화했다. 품종별 만감류 세트를 확대했으며, 한우는 실속형 구성부터 1++프리미엄 라인까지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주목할 만한 상품으로는 ‘자연맛남 제주 천혜향 2.6kg 과일 선물세트(2만원대)’, ‘1+등급 횡성한우 홈다이닝 1호세트(600g, 등심+채끝+부채 12만원대)’ 등이 있다.

롯데온은 백화점 식품의 경우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카드사별 결제 할인도 최대 10%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자에 한 해 결제금액의 최대 8%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 주는 구매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임태민 롯데온 식품팀장은 “이번 설 명절은 연초 1월인 만큼, 다양한 지인과 새해 인사 겸 부담 없이 나누기 좋은 가공식품류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사전 예약 판매 기간을 활용하면 더 많은 혜택에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오는 10일까지 명절 선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설 선물 한가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1번가 베스트 명절 선물을 매일 7~9개씩 특가 딜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6일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샴푸 2개, 클렌징 바 2개, 치약 4개)를 정가 대비 23% 할인한 9900원에, 7일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2kg(소과)’를 1만4930원에, 9일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20미’를 2만7120원에 판매한다.

대량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의 품목에서는 덤 증정 혜택을 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캔참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사조 안심특선 22호’(2만3920원)는 7세트 구매 시 1세트를, ‘히말라야 핑크솔트 선물세트(핑크솔트 250gx5팩+그라인더)’(6960원)는 6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11번가의 명품관 ‘우아럭스’에서도 MD 추천 선물을 준비했다. ‘보테가베네타 카세트 카드지갑’, ‘꼼데가르송 긴팔티 레드 블랙 와펜’, ‘구찌 GG 레더트림 데님 버킷햇’ 등 명품 패션 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지정일 발송’, ‘빠른 배송’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선물로 인기가 높은 제철 수산물 ‘통영 최상급 깐 생굴’, ‘당일바리 제철 홍가리비’를 비롯해, 전통 떡 ‘일상미당 제주 해풍쑥 콩쑥개떡 선물세트’ 등은 제품 발송일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CJ 스팸 선물세트 11호’, ‘엘지 선물세트 월드트레블 G호’,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등도 11번가 슈팅배송을 통해 주문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사전 행사에 이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는 ‘설 명절 한가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비롯해 명절 먹거리, 제수용품, 주방용품 등 명절 대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설 계획이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고물가, 불경기가 이어지면서 올해 설에는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실속 있는 선물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전 판매 행사에서도 1만~2만원대 알뜰 선물세트부터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스몰럭셔리’ 디저트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가성비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마켓은 오는 23일까지 18일간 1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설 빅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은 명절 선물세트를 ‘1-3만원대’, ‘3-5만원대’, ‘5-10만원대’ 및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로 보기 쉽게 구분해 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알뜰구매를 위한 별도 할인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로보락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정관장 ▲CJ제일제당 ▲대상 등 18개의 메가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매일 자정마다 달라지는 200여개 특가 상품도 소개한다. 선착순 할인 상품, 단독 기획 상품, 창고 대방출 상품 및 인기 급상승 상품 등 키워드에 따라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설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은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 진행하며, 매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6일에는 ‘설 빅세일 특집 로보락 편’을 선보인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