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U+ 망 빌린 알뜰폰 고객 업무, 알닷케어서 한 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 일환…42개 파트너사 CS 업무 대행

뉴스1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6일 오픈했다.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하는 42개 파트너사의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가입정보 △휴대전화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확인·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다. 알뜰폰 상품 비교 및 셀프개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알뜰폰 고객이 다양한 소비자 서비스(CS)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닷케어를 개발했다. 기존 알뜰폰 고객들은 CS 업무를 위해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알닷케어가 모든 파트너사의 CS 업무를 대행하는 만큼, 파트너사는 별도의 온라인 고객센터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알닷케어는 회사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 일환이다. 앞서 회사는 알뜰폰 사업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 '파트너스'를 오픈했으며,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도 출시했다. 2022년엔 알뜰폰 공동 마케팅지원 브랜드인 '+알파'를 출시, 지난해엔 신속한 알뜰폰 개통을 지원하는 '지금배송'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회사는 추가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올 하반기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CS 업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사용 현황, 납부 정보 등만 확인할 수 있지만,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알닷케어 오픈 기념 퀴즈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스탠리 퀜처 텀블러, 메가커피 자몽차 등을 선물한다. 또 이달 14일까지 알닷에서 24개월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BBQ 치킨세트와 메가커피 24잔을 선물한다. 1만 원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와 메가커피 10잔을, 1만 원 미만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아메리카노 3잔을 각각 제공한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