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배우 최준용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아쉬워…윤석열 대통령 끝까지 지켜드리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우 최준용이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했습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대통령님이 저렇게 망가지셨는데 어떻게 안 나올 수가 있겠습니까. 이왕 이렇게 된 거요. 더 이상 숨지 않겠습니다. 계속 나서서 여러분들 앞에 나서서 목소리 내고요. 여러분들에게 힘 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주말 광화문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국민대회' 연단에 오른 최 씨는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가 내심 아쉬웠다고 말했습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12월 3일이었죠, 작년. 느닷없는 계엄령에 선포에 여기 계신 분들 전부 깜짝 놀라셨겠지만, 저도 집에서 정말 TV 보고 있다가 깜짝 놀랐거든요. 근데 사실 더 놀란 건, 몇 시간 만에 계엄이 끝났다는 것. 그거에 더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내심 좀 아쉬웠어요. 계엄 하신 거 좀 제대로 하시지, 이렇게 끝낼 거 이렇게 쉽게 끝낼 거 뭐 하려 하셨나, 좀 아쉬웠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보니까, 제가 윤석열 대통령님의 큰 뜻을 몰랐던 것 같습니다.

--

비상계엄 상태가 지속되었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한 달 정도 지났는데 대통령께서 항상 말씀하신 반국가 세력들이 여기저기서 막 쑤시고 나오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나라에 간첩이 없기는 왜 없습니까 솔직히. 민주당 저 의원, 언제적 간첩 얘기하냐 그러잖아요. 아니, 민노총에서 간첩이 얼마나 많이 나왔습니까. 걔네들 북한에서 쓰는 용어 그대로 쓰고, 피켓도 북한에서 지령해 준 그대로 피켓을 들고 나오지 않습니까. 걔네들이 간첩이 아니면 누가 간첩입니까.

--

20대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던 최 씨는 지난해 총선에서도 연예인 유세단을 꾸려 국민의힘을 지원했고 감사패를 받기도 했습니다.

--

감사패 김흥국,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감사패 최준용,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

국민의힘을 공개 지지해온 김흥국 씨도 "윤 대통령 만큼 잘한 대통령이 없었다"며 윤 대통령을 지켜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

김흥국 가수 / 유튜브 국민계엄 (지난 2일)

2년 반 동안 이분만큼 잘한 대통령이 어디 있어요? 이승만 대통령도 잘해줬고 박정희 대통령도 잘해줬고 전두환 대통령도 잘해줬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지금 제일 잘하고 있습니다.

--

또 가수 JK김동욱도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라며 윤 대통령 체포 저지 집회에 참석한 인증사진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