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준용이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했습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대통령님이 저렇게 망가지셨는데 어떻게 안 나올 수가 있겠습니까. 이왕 이렇게 된 거요. 더 이상 숨지 않겠습니다. 계속 나서서 여러분들 앞에 나서서 목소리 내고요. 여러분들에게 힘 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주말 광화문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국민대회' 연단에 오른 최 씨는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가 내심 아쉬웠다고 말했습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12월 3일이었죠, 작년. 느닷없는 계엄령에 선포에 여기 계신 분들 전부 깜짝 놀라셨겠지만, 저도 집에서 정말 TV 보고 있다가 깜짝 놀랐거든요. 근데 사실 더 놀란 건, 몇 시간 만에 계엄이 끝났다는 것. 그거에 더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내심 좀 아쉬웠어요. 계엄 하신 거 좀 제대로 하시지, 이렇게 끝낼 거 이렇게 쉽게 끝낼 거 뭐 하려 하셨나, 좀 아쉬웠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보니까, 제가 윤석열 대통령님의 큰 뜻을 몰랐던 것 같습니다.
--
비상계엄 상태가 지속되었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
최준용 배우 / 유튜브 전광훈TV (지난 4일)
한 달 정도 지났는데 대통령께서 항상 말씀하신 반국가 세력들이 여기저기서 막 쑤시고 나오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나라에 간첩이 없기는 왜 없습니까 솔직히. 민주당 저 의원, 언제적 간첩 얘기하냐 그러잖아요. 아니, 민노총에서 간첩이 얼마나 많이 나왔습니까. 걔네들 북한에서 쓰는 용어 그대로 쓰고, 피켓도 북한에서 지령해 준 그대로 피켓을 들고 나오지 않습니까. 걔네들이 간첩이 아니면 누가 간첩입니까.
--
20대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던 최 씨는 지난해 총선에서도 연예인 유세단을 꾸려 국민의힘을 지원했고 감사패를 받기도 했습니다.
--
감사패 김흥국,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감사패 최준용,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
국민의힘을 공개 지지해온 김흥국 씨도 "윤 대통령 만큼 잘한 대통령이 없었다"며 윤 대통령을 지켜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
김흥국 가수 / 유튜브 국민계엄 (지난 2일)
2년 반 동안 이분만큼 잘한 대통령이 어디 있어요? 이승만 대통령도 잘해줬고 박정희 대통령도 잘해줬고 전두환 대통령도 잘해줬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지금 제일 잘하고 있습니다.
--
또 가수 JK김동욱도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라며 윤 대통령 체포 저지 집회에 참석한 인증사진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