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 서구가 대구시가 실시한 '2024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 9개 구·군을 대상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위생행정을 5개 분야, 48개 지표로 나눠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식중독 예방 관리 등 식품 안전 ▲음식점 위생 등급제 운영 등 음식문화 선진화 ▲공중·게임업소 관리 ▲식품위생감시원 확보 등 위생행정 인프라 ▲특수 시책 등이 포함됐다.
서구청은 한정된 인력으로 많은 위생업소를 관리해야 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며, 체계적이고 세밀한 위생 지도 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모 사업에 선정돼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특수 시책을 추진한 점이 주목받았다. 노포 맛집 스마트플레이스 컨설팅, 전자책 제작, SNS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외식업소의 온라인 홍보·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며 업소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는 성과를 거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구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과 위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