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114 전화 한 통화로 국가 건강검진 예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is 114번호안내 통한 국가건강검진 예약대행 선봬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KTis(058860)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한 국가 건강검진 예약 대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02-114’로 전화해 건강검진 예약을 요청하면, 전문 상담사를 통해 원하는 지역과 병원을 선택하고 희망하는 날짜에 국가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약 후 검진일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안내 메시지도 발송된다. 현재는 수도권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연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Tis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익숙한 예약 방식을 제공하면서도 여러 기관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지난해 시행된 114번호안내 고객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시니어 고객들은 기관 방문 예약(56.4%)이나 기관 전화 예약(43.6%) 등의 방식으로 국가 건강검진을 예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Tis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니어를 비롯한 디지털 취약계층이 손쉽게 국가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게 되면서, 검진 수검률 향상 및 신속한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런칭은 국가 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많은 고객들이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114번호안내서비스는 앞으로도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중요한 정보 채널로서 실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