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5]
LG유플러스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에서 진행된 우클라(Ookla)의 '스피드테스트 어워드(Speedtest Awards)'에서 에서 ' Best 5G Network in Seoul'을 수상했다. 사진은 우클라 스피드테스트어워드에서 수상한 LG유플러스의 로고. / 사진제공=LG유플러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스피드 테스트를 받아 수상사로 꼽히는 성적을 거뒀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5 행사의 일환으로 우클라(Ookla)가 진행한 '스피드테스트 어워드'에서 '서울 - 베스트 5G 네트워크'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우클라(Ookla)'는 글로벌 네트워크 성능 평가 기관으로, 매일 1100만 건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스피드테스드(Speedtest) 앱을 보유하고 있다. 우클라가 매년 MWC에서 진행하는 스피드테스트 어워드는 전 세계 유무선 네트워크 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장 빠르고 우수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또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고도화와 혁신 기술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루트메트릭스(RootMetrics)'가 진행한 네트워크 성능 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990점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5G 네트워크 투자와 품질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바르셀로나(스페인)=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