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토)

남원시, “춘향제와 동행축제 연다”...라이브커머스 적극 활용 시너지효과 극대화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원시가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해 춘향제기간에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춘향제와 동행축제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남원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l 남원=고봉석 기자] 남원시는 춘향제와 동행축제가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농·특산품과 소상공인 제품을 전국에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올해는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동행축제와 함께하여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 LIVE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농·특산품과 다양한 제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위해 전문 쇼호스트를 섭외하고, 현장 방송 지원 및 장비 임대를 통해 체계적인 방송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국 소비자 대상 홍보로 지역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판매 증대를 이끌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브커머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춘향제전위원회(☎620-5779) 또는 남원춘향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동행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소상공인 할인행사와 영수증 이벤트 등을 통해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유도한다.

참여 음식점 및 소상공인은 춘향제 기간 동안 방문 고객에게 가격 할인 및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며, 3만 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는 경품을 제공하는 영수증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번 춘향제와 동행축제를 통해 전통문화와 현대적 소비 트렌드를 결합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실시간 판매 및 홍보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남원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