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마을! 괴산속으로' 마을교육활동가 교육 시행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괴산교육도서관에서 'ON마을! 괴산속으로'라는 주제로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괴산행복교육어울림(대표 엄희진)과 함께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괴산교육도서관에서 'ON마을! 괴산속으로'라는 주제로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육은 마을교육 활성화와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로 마을교육 기반 구축 확대, 민·관·학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청소년 자치, 마을 공동체, 성인지 감수성, 안전교육, 로컬 크리에이터 활동, 문화예술체험, 미래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승훈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장, 김희정 산울림협동조합 이사장, 오정란 전 청주여성의 전화 대표, 이준원 교사마음지원센터 소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의 질을 높인다.
참가자들은 칠성·장연면, 청안·사리면 등 괴산의 아름다운 마을을 직접 탐방하며 지역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 교육 활동에 필요한 실제적인 역량을 강화한다.
우관문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마을교육활동가의 전문성을 높이고, 괴산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마을 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