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강기정 시장, 황정근 국회도서관장 접견…"문화·민주 특화된 분관 필요"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왼쪽 세번째)이 21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황정근 국회도서관장(왼쪽 네번째)과 환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3.21/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은 21일 시청에서 황정근 국회도서관장을 만나 '국회 광주도서관'(국회도서관 광주분관) 건립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환담에서는 △국가 지식정보 역량 제고를 위해 호남권역 대표 도시 광주에 국회도서관 분관 건립 꼭 필요 △지식과 문화의 지역 균형발전 도모 △입법 활동으로 생산된 공공기록물 지역 분산·보존을 통해 국민 누구나 지식자산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환경 구축 등 국회 광주도서관 건립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상징성이 큰 국회 광주도서관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크다"며 "국회 부산도서관처럼 지역에 특화된, 예를 들면 문화·민주로 특화해 교육·전시 기능까지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건립된다면 국회에 대한 시민들의 이미지도 크게 달라질 것이고, 지식·문화의 국가균형발전도 동시에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황정근 관장은 "국회도서관 광주 분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광주시의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며 "국회 광주도서관 건립에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국회 광주도서관 건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회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