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금)

부안군 '2025년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군민검증 실시…이달 28일까지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 부안군청 청사 전경 ⓒ News1 박제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안=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자치도 부안군은 '2025년 부안군민대상' 수상자 선정에 앞서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군민검증을 실시한다.

부안군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군민의 명예를 높이고 부안군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발굴해 그 공적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4일까지 3주 동안 4개 분야(산업, 공익, 문화, 애향) 7명이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접수를 마쳤다.

군민검증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후보자의 주요 공적을 공개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와 부안군청 자치행정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군민대상은 현지조사와 군민검증을 거쳐 최종적으로 부안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되며 군민대상 시상식은 5월 개최하는 제12회 부안마실축제 개막식날 진행된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군민대상은 모든 부안군민의 귀감이 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그에 걸맞은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엄격히 심사할 계획”이라며 “후보자가 추천됐더라도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미선발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