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중소기업 채용 업무 효율성 높인다…고용부, 채용관리솔루선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년간 서비스 사용료 80% 지원

    아주경제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중소기업이 채용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효율적으로 채용 업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채용관리솔루션(ATS)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채용업무 프로세스 전산화 시스템인 ATS는 채용 관련 법 위반 여부 사전 점검, 채용공고문 제작 지원, 지원 서류 접수, 면접 일정 관리·안내 등 채용 절차 전반을 프로그램으로 관리해하는 서비스다.

    정부는 중소기업이 적합한 인재를 공정하게 채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ATS를 도입·활용한 중소기업에게 1년간 서비스 사용료의 80%(최대 40만원)를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이용기업 참여·지원 신청서와 관련 확인서 등을 운영 위탁기관인 한국능률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경의 청년고용정책관은 "공정채용에 대한 국민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지만 중소기업은 채용인력과 인프라 부족으로 관련 법령 준수와 공정한 채용절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공정한 채용절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성서 기자 biblekim@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