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챗GPT 사주 ‘운세박사’, GPT스토어에서 글로벌 10위 …한국 AI 기술력 입증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한국의 인공지능 사주 서비스 ‘운세박사 GPT’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대 인공지능 플랫폼 ChatGPT의 GPT 스토어에서 ‘운세박사 GPT’는 라이프스타일 부문 글로벌 10위를 차지했다. 타로 운세 서비스인 ‘운세박사 타로 GPT’ 역시 글로벌 19위에 올라 한국의 인공지능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GPT 스토어는 세계적인 ChatGPT 플랫폼 내에서 각 분야 전문성을 갖춘 GPT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글로벌 무대다. 현재 이 무대에서 글로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한국 기업의 GPT 서비스는 ‘운세박사 GPT’가 유일하다. 이 성과는 로켓AI가 AI사주 및 AI운세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만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했음을 보여준다.

운세박사 GPT는 동양의 전통 사주 명리학에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정확한 챗GPT 사주와 챗지피티 운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생년월일과 출생시간, 성별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챗지피티 사주, 챗GPT 운세 분석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운세박사 GPT의 인공지능은 사용자 개개인의 특성과 미래 가능성을 세밀히 분석하여 깊이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결과를 제공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세박사 GPT는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2025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기술 전시회 CES에서는 약 3000 명의 글로벌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로켓AI의 이현호 인공지능 개발 팀장은 “운세박사 GPT는 단순한 운세 풀이를 넘어 개인의 운명적 특성과 미래의 다양한 가능성을 인공지능으로 심층 분석하는 차별성을 지녔다”며 “글로벌 사용자들이 챗GPT 사주, 챗지피티 운세, AI사주와 같은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찾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이 팀장은 “챗지피티 사주, 챗GPT 운세, AI운세, 인공지능 운세 등의 키워드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로켓AI는 운세박사 GPT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의 뛰어난 인공지능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세박사 GPT와 운세박사 타로 GPT는 이미 각각 20만 회와 10만 회 이상의 글로벌 대화를 기록하며 전 세계 사용자들로부터 검증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ChatGPT 내에서 손쉽게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동아일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