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부동산 금융 플랫폼 '딜매치', 투자제안서 요약 자동화 서비스 출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거대언어모델 기반 투자제안서 요약 서비스 4월 무료 제공

'딜매치' LLM 기반 IM 문서 요약 자동화 서비스. 웜블러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B2B 금융투자 및 부동산 플랫폼 '딜매치' 운영사 '웜블러드'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투자제안서(IM) 문서 요약 자동화 서비스를 출시한다.

1일 웜블러드는 지난달 28일 열린 '딜매치 네트워킹 데이'에서 IM 문서 요약 자동화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IM 문서 요약 자동화 서비스는 사용자가 PDF 형태의 IM 문서를 입력하면 텍스트 이미지를 텍스트화하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로 핵심 내용을 추출하고, 성능이 최적화된 LLM으로 추출된 내용을 목적에 맞게 요약·정리해 문서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시간 이상 소요되는 IM 문서 요약을 내용에 따라 수십 초에서 3분 이내로 약 5~6장의 편집 가능한 문서 서식으로 초안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이달 초 딜매치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향후 딜매치가 출시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될 예정이다.

조원정 웜블러드 대표는 "IM 문서 요약 자동화는 딜매치의 domain knowledge와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로, 앞으로 금융투자업계의 문서 작성 방식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딜매치는 하반기에는 온라인에 산재된 데이터를 Web GIS 기반으로 집약해 정확하고 신속한 공동주택 분양가 산정을 돕는 딜매치 RITS(Real Estate Information Total Solution)도 출시할 예정이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