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혼자서도 욕실 이용 불편함 없게"…이케아 '베싱엔' 선봬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텝 스툴·샤워 의자·선반 등 6종

[서울=뉴시스] 이케아, 집에서의 생활 돕는 베싱엔(B?SINGEN) 시리즈 출시 (사진=이케아 제공) 2025.04.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욕실 등 집안에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용적으로 디자인한 베싱엔(B?SINGEN)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베싱엔은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집에서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모든 사람들이 혼자서도 집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상황에 따른 변화 혹은 일시적인 변화에 대한 대응에 집중했다.

핸드 레일이 달린 2가지 스타일의 스텝 스툴, 샤워 의자, 휴지걸이, 수건 레일, 샤워 선반 등 총 6종으로 구성되며 집 안 다양한 공간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베싱엔은 미끄럼 방지 다리받침과 배수 구멍이 있어 욕실에서 사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튼튼한 프레임, 손에 잘 잡히는 튜브 형태의 손잡이 등으로 움직이는 동안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는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크한 앤트러싸이트 컬러를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눈에 잘 띄며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뿌리를 둔 간결한 표현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바터 제일스트라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제품 디자인 개발자는 "신체 활동에 제약이 생긴 사람들의 니즈에서 출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베싱엔을 만들었다"며 "집에서의 간단한 샤워조차 어려운 변화의 순간을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 만큼 모두의 집에서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사라 파게르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수석 디자이너는 "베싱엔은 뛰어난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라며 "보이지 않게 치우거나 숨길 필요가 없는 스타일과 다양한 기능을 통한 실용성을 갖춘 만큼 많은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 숨 쉬며 필요한 순간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