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목)

'놓치면 손해'…통신3사, 멤버십 혜택 확대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학기·봄 맞아 일제히 멤버십 혜택 확대
"기존 고객 서비스 강화…교체 수요 대응"


SK텔레콤이 봄을 맞아 T멤버십 혜택을 확대했다./사진=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봄을 맞아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고 나섰다. 기존 고객을 상대로 혜택을 강화해 락인(잠금) 효과를 노리는 한편 신학기를 맞아 늘어날 단말기 교체 수요에 대응하려는 것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T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추가 혜택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살 수 있는 '해피오더' 앱,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 파라다이스시티, 스킨케어 브랜드 셀퓨전씨 등이다.

이에 따라 T멤버십 가입자는 해피오더에 입점된 브랜드 중 12개 인기 식음료 브랜드(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리크라상·쉐이크쉑·커피앳웍스·잠바주스·리나스·빚은·시티델리·라그릴리아·스트릿)를 주문할 때 월 1회 무료배달과 하루 한 번 10% 할인(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백미당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봄나들이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할인 혜택도 확대했다. T멤버십 가입자는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의 스파 시설 씨메르 아쿠아스파 통합권과 가족형 실내 테마파크인 원더박스 자유이용권을 2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아울러 봄 햇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셀퓨전씨의 제품을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매월 달라지는 제휴 할인을 제공하는 'T day'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이달 9일 '던킨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도넛'을 총 20만개 선착순 무료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의 올해 신제품을 사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할인, 영화관람권 등의 혜택도 지원한다.

KT가 오는 5월8일부터 멤버십 포인트 한도를 폐지하고 제휴처도 확대한다./사진=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내달 8일부터 멤버십 포인트 한도를 폐지하고 제휴처를 확대한다. 현재 KT의 멤버십은 VVIP등급 15만점, VIP 12만점, 골드 10만점, 실버 7만점, 화이트 5만점으로 연간 할인한도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등급별 포인트 한도를 없애, 훨씬 자유롭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등급 요건과 제휴사별 이용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다.

이에 따라 VVIP 등급 고객은 연간 15만점 한도 내에서만 혜택을 이용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매월 3만원 이상의 'VVIP초이스' 혜택을 활용하면서 영화·외식 등 상시혜택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등급 고객도 별도 포인트 적립 활동 없이 쇼핑·카페·베이커리 등 다양한 제휴 브랜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달 반올림피자, 롯데렌터카 '차방정'(차량방문정비서비스), '착한 의사', 5월에는 여가·쇼핑 분야에 상시혜택을 추가해 상반기까지 10개 이상의 새로운 제휴처를 선보일 계획이다. 5월 한정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하는 '달.달.혜택'도 강화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 테마파크 제휴사 혜택을 강화하고 '패밀리 컬렉션'의 제휴 혜택을 모두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멤버십 전용 커머스 '마들랜'의 생활밀착형 상품도 연내 확대한다. 영화 시사회 이벤트, 도슨트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지난 1년간 약 1100만개의 할인쿠폰을 제공했다고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4월 혜택으로 문화 생활·나들이 분야를 강화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는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스타일링 체험과 아메리카노 1잔 무료, 뮤지엄L 입장권 1장 구매시 1장 증정,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 2+1 쿠폰, 'CGV PEAKERS 클라이밍' 50% 할인 등을 제공한다. 나들이 혜택으로는 8일 아웃백 25%할인(VVIP), 10일 롯데렌터카 'G car' 2시간 무료(2시간 이상 대여시), 22일 투루카 1만3000원 할인(5시간 이상 렌트 시) 등을 지원한다.

이달 신규 혜택으로는 15일 청기와타운 10%할인(최대 2만원), 16일 컴포즈커피 바나나리얼믹스커피 1잔(VVIP), 17일 풀무원 9000원 할인(3만원 이상 주문 시) 등을 받을 수 있다. 유플투쁠 출시 1주년을 맞아 추첨을 통해 인기 제휴사 쿠폰을 하나 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플투쁠, 유쓰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도미노피자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통신3사의 멤버십 프로그램 강화는 신학기와 봄을 맞아 기존 고객을 더욱 견고하게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려는 의도가 담겼다"며 "올해 초 갤럭시S25 시리즈 등 신작 스마트폰이 출시됐으나 그동안 영남권 대형산불 문제와 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마케팅 활동이 주춤했는데, 이것이 다시 살아나는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비즈워치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