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똑똑, 안녕하시죠?' 익산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실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익산시 신청사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전북 익산시는 7일 익산우체국,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 김종철 익산우체국장, 성시종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해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의 뜻을 다졌다.

안부살핌 우편서비스는 행정안전부 주관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지원 사업'의 하나로, 복지안전망 구축과 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 예방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집배원들을 '우리마을행복지킴이'(명예사회복지공무원)로 위촉한다. 익산우체국 집배원들은 월 2회 대상 가구를 방문해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시는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사업이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대상자 발굴과 위기 징후 감지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 시장은 "행정과 우체국,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따뜻한 돌봄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china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