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부산소식] 신중년 인턴십 사업 시행…300명에게 일자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 신중년 인턴십 사업 시행…300명에게 일자리 = 부산시는 '신중년 인턴십 사업'으로 올해 30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50세 이상의 신중년 구직자를 채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채용 장려 사업이다.

    올해 총 7억원의 예산으로 '부산 50플러스(+) 인턴십'과 '시니어 인턴십'이 운영된다.

    '부산 50플러스(+) 인턴십'은 50∼64세 근로자를 신규 채용하는 기업에 1인당 최대 180만원을 지원한다. '시니어 인턴십'은 60세 이상 구직자에게 현장실습 훈련을 제공하고 이들을 채용하는 기업에 1인당 최대 550만원을 지원한다.

    ▲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첫 공연 '매직 판타지아' 개최 = 부산시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12일부터 이틀간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제20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첫 번째 프로그램인 '매직 판타지아'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고전적인 마술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결합한다.

    화려한 불을 이용한 파이어 퍼포먼스, LED 조명을 활용한 판타지 등 4가지의 개성 있는 마술 공연들로 구성됐다.

    공연 입장권은 예스(YES)24 공연, 네이버, 인터파크 티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