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금산군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2차 추경 심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장 40곳 현장점검도

    뉴시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금산군의회가 22일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 금산군의회 제공) 2025.04.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산=뉴시스] 조명휘 기자 = 금산군의회는 22일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행정사무감사 기간결정,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이 의결됐다.

    5분 자유발언에선 박병훈(더불어민주당·가선거구) 의원이 공공건축물을 짓기 위한 지방채 발행의 문제점과 관리문제를 따지며 정책의 근본적인 정책방향 전환을 촉구했다.

    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회기에선 금산군 주차장 설치 및 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금산군 이장의 임무와 실비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과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군수가 제출한 조례안 및 제2회 일반회계 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이 처리된다.

    또한 기획행정위원회 20곳, 산업건설위원회 18곳 등 주요사업장 40곳에 대한 현장점검도 이뤄질 예정이다.

    정옥균 부의장은 "군정 전반을 꼼꼼히 살피고 군민의 삶에 힘이 되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