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토)

    [속보]아마존, '프로젝트 카이퍼' 첫 위성 27기 발사.. 우주 인터넷망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8일 오후 7시 (한국시간 29일 8시) 우주 저궤도에 발사

    향후 3000개 이상 발사로 초고속 저지연 인터넷 서비스

    뉴시스

    [케이프 커네버럴( 미 플로리다주)=AP/뉴시스]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군단의 발사 장면 . 아틀라스 V로켓에 탑재된 이 인공위성들은 케이프 커네버럴 우주기지의 41호 발사대에서 28일 저녁 7시(현지시간. 한국시간 29일 오전 8시)에 힘차게 우주를 향해 출발했다. 2025. 04. 2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아마존이 우주 인터넷 망 구축을 위한 첫발로 28일 오후 7시( 현지시간. 한국시각은 29일 오전 8시) 첫 위성 27기를 발사했다.

    아마존은 미 플로리다 케이프 커네버럴 우주군기지에서 유엘에이(ULA)의 아틀라스 5호 로켓으로 우주인터넷 군집위성망 ‘프로젝트 카이퍼’(Project Kuiper)의 첫 위성인 27기의 군단을 고도 450km의 저궤도에 올려보냈다.

    코드 네임 " KA-01"인 이 계획은 아마존이 2019년부터 인터넷 브로드밴드 확장을 위해 집중해온 우주 사업이라고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매체들은 보도했다.

    이 계획은 앞으로도 3000개가 넘는 인공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올려 놓을 예정이며 지구촌 전체의 모든 지역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고속도, 지연시간 최소화의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아마존은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