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불붙는 OTT 시장

    [IT썰] 넷플릭스, TV화면 개편…모바일 AI검색 실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가 7일 공개한 새 TV 홈 화면(첫 화면)./사진제공=넷플릭스넷플릭스가 TV 홈 화면(첫 화면)을 대폭 개편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을 시험한다고 7일 밝혔다.

    새 TV 홈 화면은 '에미상 수상작'·'TV부문 1위' 태그 등 시청 결정을 돕는 핵심정보를 전면에 배치한다.

    시청자의 기분이나 관심사에 반응하도록 '반응형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화면 왼쪽에 있던 '검색'과 '내 리스트' 항목은 TV 홈 화면 상단으로 옮긴다.

    이날 공개한 TV 홈 화면은 앞으로 몇주 안에 전 세계 회원에게 점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에선 생성형 AI 검색에 대한 소규모 참여형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 첫 대상은 애플 아이폰 이용자다.

    AI 검색을 활용하면 '신나고 재밌는 콘텐츠를 보고 싶어'와 같은 대화형 문장으로 시청할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이 밖에 넷플릭스는 몇주 안에 콘텐츠 클립으로 구성한 '세로형 피드'를 시험할 예정이다. 콘텐츠를 넘겨가며 바로 시청하거나 저장·공유하는 기능이다.

    엘리자베스 스톤 넷플릭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회사의 강점인 글로벌 도달력·추천 시스템·팬덤 형성 등을 가능케 하는 것은 결국 기술"이라며 "더 좋은 서비스를 향해 가면서 사람들이 사랑할 더 많은 영화·시리즈·게임으로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