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포항시, 5년 연속 공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SA)’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0%의 공약 이행률 기록, 전국 평균 이행 완료율인 53% 크게 상회
    이강덕 시장,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남은 임기 동안 최선 다할 것”
    헤럴드경제

    이강덕 시장이 올해 1월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정책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포항시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경북 포항시가 공약 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포항시는 1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약 90일간 ▲공약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5개 분야를 세부지표로 평가해 SA, A, B, C, D, F의 6개 단계 등급으로 최종 결과가 발표됐다.

    시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민선7기 공약 이행평가에 이어 2023년 민선8기 공약계획 수립과 2024년, 2025년 공약 이행평가까지 5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획득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70%의 공약 이행률을 기록해 전국 평균 이행 완료율인 53%를 크게 웃도는 우수한 결과를 달성했다.

    이강덕 시장은 “공약 이행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공직자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성과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민선8기 공약은 포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남은 임기 동안 추진 중인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