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월)

    강제상 경희대 명예교수, 초대 남양주시정연구원장 내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심사 절차 마무리…인사청문회·이사회 의결 등 절차 남아

    더팩트

    남양주시정연구원 초대 원장 임명 예정자로 낙점된 강제상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명예교수. /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지난 16일 남양주시정연구원 초대 원장에 강제상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명예교수를 임명 예정자로 낙점했다.

    19일 남양시에 따르면 시는 남양주시정연구원장 채용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총 3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강 명예교수를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시는 심사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6월 중 남양주시의회의 인사청문회와 연구원 이사회의 의결 등을 거쳐 최종 임명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남양주시정연구원장은 임기 3년(연임 가능)의 상근직으로, 연구원 운영 전반과 정책연구 기능을 총괄하게 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정연구원은 양질의 정책연구와 개발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공정한 절차를 통한 우수한 인력 채용과 조속한 개원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남양주시정연구원의 연구위원과 행정직 등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며 올해 하반기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