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시선집중]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바쁜 일상 속에서 ‘가뿐한끼’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뚜기

    저칼로리, 소용량, 고단백 라인

    촉촉스팀 닭가슴살 등 총 15가지

    헬시밀·라이트밀 라인도 나와

    오뚜기의 ‘가뿐한끼’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균형 잡힌 한 끼를 간편하게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탄생한 건강한 일상 간편식 브랜드다. 가뿐한끼 현미밥, 매콤닭가슴살 카레, 촉촉스팀 닭가슴살 등 총 15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폭넓은 라인업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가뿐한끼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3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저칼로리 라인에서 곤누들, 곤약볶음밥, 곤약밥을 ▶간편한 한 끼를 위한 소용량 라인에서는 가뿐한끼 현미밥, 닭가슴살 카레, 짜장을 ▶운동 후 또는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적합한 고단백·영양 라인에서는 촉촉스팀 닭가슴살, 닭가슴살 만두, 닭가슴살 핫도그를 선보이고 있다.

    중앙일보

    이처럼 다채로운 제품 구성을 통해 ‘가뿐한끼’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킨다.

    오뚜기는 ‘가뿐한끼’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서울시 7979 러닝 크루 RUN’ 협업 이벤트를 진행했고,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가 주최하는 브랜드 고유의 필드 이벤트 ‘Snow Peak Way 2025’에서 요가 클래스 협업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파트너십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뿐한끼’는 단백질 등 영양을 강화한 헬시밀(Healthy-Meal) 라인과 저칼로리, 저당, 저염, 소용량 요소를 담은 라이트밀(Light-Meal) 라인을 선보였으며, 5월 말에는 ‘촉촉탱글 닭가슴살 핫도그’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식단 관리부터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뿐한끼는 건강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맛과 건강, 간편함을 모두 갖춘 제품군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건강한 일상 간편식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단순한 식품 제공을 넘어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류장훈 중앙일보M&P 기자 ryu.jangho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