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임영웅 콘서트 실황 영화, 넷플릭스 韓 톱10 영화 4위 깜짝 역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넷플릭스 韓 시청 영화 4위

    1위 하정우 '브로큰'…2위 이병헌 '승부' 눈길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넷플릭스 ‘대한민국 톱10 영화’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깜짝 역주행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대한민국 톱10 영화’ 주간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의 공연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집계 기준 주간 시청 순위 4위를 기록했다.

    같은 차트에서 하정우 주연 영화 ‘브로큰’이 1위를 차지했고, 이병헌 유아인 주연 영화 ‘승부’가 2위를 기록했다.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톰 크루즈의 신작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미션 임파서블8’)의 전편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미션 임파서블7’)이 3위에 올랐다. 톱배우들이 주연을 맡은 극영화들 사이에서 공연 실화 영화가 넷플릭스 순위 상위권에 랭크된 건 이례적이다.

    지난 1월 31일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개봉한 ‘임영웅|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해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팬클럽명)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물들인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다룬 실황 영화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임영웅의 모습 그리고 무대와 함께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연출, 밴드 사운드, 퍼포먼스 등이 담겼다.

    특히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아이맥스(IMAX)와 스크린엑스(ScreenX) 특별관 동시 개봉을 확정한 것은 물론, 개봉 당시 35만 관객 돌파와 함께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 수 1위 대기록도 경신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4월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컬래버레이션한 동명의 싱글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으로 멜론 핫100 1위 등 음원 차트 1위를 장악하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 차트인하는 등 인기 순항 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