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한식부터 양식·일식·건강식까지…15분이면 조리 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전자레인지에 넣고 다양한 메뉴 뚝딱 만드는 ‘만능 요리컵’ 선보여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똑똑한 주방 아이템이 등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전자레인지로 15분 만에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만능 요리컵’을 출시했다. 싱글족, 혼밥족, 자취생 등 누구나 손쉽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도 불 앞에 서서 요리하지 않고도 맛있는 한 상 차림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자주의 만능 요리컵은 번거로운 조리 과정이나 도구 없이 전자레인지 하나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됐다. 든든한 한식부터 양식, 일식, 저속노화 건강식,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도자기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어…음식의 온기도 오랫동안 유지해줘

    중앙일보

    자주가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만능 요리컵’을 선보였다. [사진 자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열 보존성이 뛰어난 도자기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으며, 조리 후에도 음식의 온기와 맛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밥솥 없이도 간편하게 밥을 지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불린 쌀과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15분만 돌리면 따끈한 쌀밥 한 그릇이 완성된다. 밥솥 구매 부담이나 소량의 밥을 짓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1인 가구의 니즈를 정확하게 공략했다.

    자주는 혼자 밥을 먹더라도 간편하지만 근사하게 차려 소셜네트워크(SNS)에 공유하는 혼밥 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오브제(장식품)를 연상시키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요리 후 별도의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식탁에 바로 올려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연출할 수 있다.

    중앙일보

    자주 도자기 용기 뚜껑세트로 조리한 상차림. [사진 자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능 요리컵은 다양한 사이즈의 요리컵 3종과 용기 뚜껑 세트 2종으로 구성돼 솥밥부터 계란찜, 국, 스파게티, 볶음밥, 생선구이, 밀키트까지 다채로운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용 1인 도자기 요리컵은 650㎖와 750㎖ 용량으로 선보인다. 자취생이나 바쁜 직장인, 1인 가구 한 끼에 적합한 사이즈로 깊이감이 있어 각종 국, 찌개 등의 국물류 요리에도 적합하다. 넉넉한 크기의 손잡이와 전용 뚜껑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20×14㎝, 24×18㎝ 두 가지 사이즈의 도자기 용기+뚜껑세트는 메인 요리나 파스타, 생선구이, 밀키트 조리에 유용하며, 뚜껑이 있어 음식이 마르는 것을 방지한다. 냄비에 물을 끓여 면을 삶고 프라이팬에 소스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스파게티도 자주의 도자기 용기+뚜껑세트 하나만 있으면 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면과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면을 삶은 뒤 물을 따라 버리고 소스와 각종 채소, 고기 등의 부재료를 넣고 다시 돌려주면 10여분 만에 한 그릇 요리가 완성된다. 가격은 2만5900원~3만9900원이다.

    ‘만능 요리컵’ 출시 기념해 따라 하기 쉬운 전용 레시피 19종 공개

    중앙일보

    불린 쌀과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15분만 돌리면 쌀밥이 완성된다. [사진 자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은 “1인 가구라 밥솥 이용을 잘 안 하는데 전자레인지로 한 끼 밥을 해 먹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든다” “크기가 혼밥에 딱 맞고 디자인이 고급스럽다” “도자기 소재라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친구가 이사했는데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자주는 만능 요리컵 출시를 기념하여 따라 하기 쉬운 전용 레시피 19종을 공개했다.

    떡과 사골육수, 계란과 양념만 있으면 3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떡국, 찜기 없이 만들 수 있는 찐감자, 초간단 초코 케이크 등 요리컵을 사용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물양 계량과 불 세기 조절이 어려워 집에서 쉽게 요리하기 힘든 솥밥(가지 솥밥) 12분 조리 레시피도 선보였다.

    중앙일보

    만능 요리컵으로 조리한 다양한 메뉴. [사진 자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도자기 용기+뚜껑세트를 이용한 소고기 야채말이, 연두부 달걀찜 등의 한식부터 샥슈카, 바질 올리브오일 파스타, 라따뚜이 등 유명 레스토랑에서나 맛 볼법한 양식 레시피도 소개한다. 모든 요리는 볶고 찌고 삶는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재료만 착착 쌓아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있도록 쉽게 제안했다.

    풍성한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이달 8일까지 자주의 만능 요리컵을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추가 포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자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주 관계자는 “자주의 만능 요리컵은 간편함과 디자인,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혼밥족들의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