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원내대표 이모저모

    국민의힘, 16일 새 원내대표 선출…14일 후보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경선 일정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06.09. kch0523@newsis.com /사진=권창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새 원내대표를 오는 16일 오후 2시 선출한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 선거는 오는 16일 월요일 14시에 실시하기로 했다"며 "원내대표 선거 기탁금은 2000만원이다"라고 말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합동 토론회 등은 종전의 예와 같이 실시한다"며 "(후보 등록은) 토요일(14일)에 하게 된다"고 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금요일(13일)에 비상대책위원장이 (원내대표 선거를) 공고하고 토요일과 일요일(15일)에 선거 운동을 하게 된다"며 "후보자 등록은 토요일 하루"라고 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토론 방식은 후보 수를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5일 대선 패배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