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트럼프, 에어포스원 타다 '비틀'…"바이든과 비교돼"(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AP/뉴시스] 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에어포스원을 올라가다가 발을 헛디뎌 넘어질뻔한 모습을 보였다. (영상=AP통신 캡처) 2025.06.0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용중 인턴 기자 = 도널드 트럼프(78) 미국 대통령이 에어포스원에 오르다 계단에서 비틀거리는 장면이 포착됐다.

    8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뉴저지주에서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캠프 데이비드로 향하기 위해 에어포스원에 오르다 발을 헛디뎌 넘어질 뻔했다.

    AP통신이 공개한 영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한 이후 오른손으로 난간을 잡고 계단을 올라가다 비틀거리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일각에서는 이 모습을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과 비교하기도 했다. 바이든 전 대통령은 2021년 3월 에어포스원을 오르다가 계단에서 세 차례 넘어진 바가 있고 지난해 2월에도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

    당시 언론들은 당연히 바이든 전 대통령이 넘어지는 모습을 보도했고, 공화당 세력은 그의 건강 문제를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2023년에 "바이든 대통령은 에어포스원을 한 계단도 오르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엑스(X·전 트위터) 이용자 'Democratic Wins Media'는 트럼프 대통령이 넘어지는 영상을 게시하며 "만약 바이든 전 대통령이 이런 모습을 보였다면 언론에서는 난리가 났을 것이다"라고 했다.

    또 "우리 대통령은 늙었어" "트럼프 대통령이 다른 사람을 공격할 때 한 말이 항상 되돌아 오는게 참 웃기다" "나도 가끔 계단에서 넘어지는데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야. 트럼프 대통령도 마찬가지고" "바이든 전 대통령과 비교할 거리는 아니다. 그는 세 번 넘어졌다"라는 반응도 있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X(엑스·구 트위터) 유저 'Democratic Wins Media'는 트럼프 대통령이 넘어지는 영상을 공유했다. (사진=X(엑스·구 트위터) 캡처) 2025.06.09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j23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