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수)

    '인성교육은 어릴때부터'…경기교육청 '유아 인성뷰'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태희 "밝은 미래위해서는 올바른 인성 중요"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교육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할 수 있는 올바른 인성 교육 지침서를 내놨다.

    경기도교육청은 웹진 형태의 ‘유아 인성 뷰(View)’를 발간하고 각급 유치원과 기관에 안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데일리

    ‘유아 인성 뷰’ 표지.(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료는 인성 친화적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고 실천 중심 인성교육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창간호는 유아교육 전문가의 칼럼을 비롯해 인성교육 실천 사례와 인성교육 시범유치원 탐방기, 도교육청 인성교육 정책 안내 등으로 구성했다.

    전문가 칼럼에서는 박은혜 이화여대 교수가 인공지능 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다움과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역량을 인성교육을 통해 기를 수 있다는 점을 소개했다.

    교육 섹터별 인성교육 실천 사례 △그림책으로 실천하는 인성 내면화 사례(동명유치원) △유-초-중 이음교육 인성교육 공동체 운영(시화나래 유·초·중)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성교육 △영화(인사이드 아웃) 관람 후 감정 놀이로 실천하는 인성교육(단가람 유치원) 등을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웹진 발간으로 우수 인성교육 사례 공유와 인성 친화적 유치원 문화 확산을 마련하고 가정 및 지역과 연계한 유아 인성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간 인사말을 통해 임태희 교육감은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자연과 공존할 줄 알며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성의 힘이 중요하다”며 “‘유아 인성뷰’는 인성 친화적 유치원 문화와 교원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성장단계별 경기인성교육을 소개하는 친절한 안내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