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웨이비스, 인도 안티드론 시장 공략 본격화…부품 수출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질화갈륨(GaN) 무선주파수(RF) 반도체 전문기업 웨이비스는 인도의 민간 방산기업과 안티드론 재머(Jammer)용 고출력 증폭 모듈 수출 계약을 맺고, 인도 안티드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고출력 증폭 모듈은 전파 방해를 통해 드론을 무력화하는 재머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이다. 웨이비스의 GaN RF 반도체 칩이 탑재된다. 고주파 대역에서 높은 출력과 효율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GaN RF 반도체는 첨단 무기 시스템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으며,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번 수주는 지난 2023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계약에 이은 후속 프로젝트로 웨이비스의 고출력 증폭 모듈이 탑재된 안티트론 재머는 최종적으로 인도 국방부에 납품돼 인도와 파키스탄 국경 지역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고객사는 GNSS(위성항법시스템)·항공전자 기술을 바탕으로 30년 이상 방위, 항공우주 등의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해온 인도의 대표적인 민간 방산기업이다. 인도 국방연구개발기구(DRDO), 인도 우주연구기구(ISRO)에 GNSS 기술을 공급하며 국방·우주 프로그램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웨이비스 관계자는 "선진국의 강력한 수출통제 등으로 인해 질화갈륨 RF 반도체와 같은 첨단 무기체계 핵심 부품의 안정적 수급에 구조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웨이비스는 수급 불안 해소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우리의 축적된 기술과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