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갤럭시 Z7 시리즈, 사전판매 104만대…판매 신기록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의 초슬림 폴더블폰 갤럭시 Z폴드7과 갤럭시 Z플립7이 역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7 시리즈 국내 사전판매가 104만대 기록을 달성했다고 22일 발표했다.

    104만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다. 이전까지 갤럭시 폴더블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갤럭시 Z 폴드5·Z 플립5'로, 2023년 8월 1주일간 진행한 사전판매에서 102만대를 기록한 바 있다.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사전 예약은 판매 비중이 각각 60%와 40%이며, 폴드 비중이 지난해 40% 수준에서 60%로 늘어났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폴드7는 제트블랙, 블루 쉐도우 선호도가 높았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와 코랄레드가 인기를 끌었다.

    업계에서는 슬림한 폴더블 폼팩터를 구현한 하드웨어 혁신, 편리한 갤럭시 AI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보고 있다.

    특히, 얇은 디자인 대비 강력한 성능이 큰 호평을 얻고 있다.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에 215g의 가벼운 무게와 21:9 화면비로 접은상태에서도 바(Bar)형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7은 1.25mm 슬림 베젤을 적용한 전면 플렉스윈도우와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결합했다.

    한편, 사전 구매 고객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갤럭시 Z7 시리즈는 오는 25일부터 한국, 미국, 영국 등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