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 소재 고교 2~3학년 재학생 학부모 100명 대상
2025년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학전형 이해 연수 포스터.(한국교원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한국교원대학교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하나로 '2025년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학전형 이해 연수'를 다음 달 8일 서울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 명례방에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연수는 △학부모를 위한 대입환경의 변화와 대비 특강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수기 발표 △한국교원대 대학입학전형 안내·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한국교원대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한 인문계열과 자연계열 재학생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합격 경험 등 공유할 예정이라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연수 대상은 서울·경기·인천 소재 고교 2~3학년 재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선정하고 신청은 다음 달 3일까지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원대 입학인재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선 한국교원대 입학학생처장은 "연수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부모들이 대학입학전형을 깊이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함께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