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탐폰, 더마센서티브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기농 100% 순면 흡수체 탐폰

    뉴스1

    유한킴벌리 탐폰 소비자 조사 (유한킴벌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유한킴벌리는 자사 탐폰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로부터 센서티브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국내 탐폰 시장은 연평균 10% 내외의 성장세를 지속 중이다. 성장 배경으로는 탐폰에 대한 긍정적인 사용 경험이 확대되고, 제품 사용 형태도 변화한 것이 주 요인으로 꼽힌다.

    유한킴벌리에 의하면 과거에는 탐폰을 운동이나 수영, 여행 등 특수 환경에서 주로 사용했다면, 근래에는 생리기간 내 널리 사용되는 추세다.

    탐폰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지만 전체 여성용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10% 미만이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해 유한킴벌리는 공신력 있는 인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고, 자사 탐폰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로부터 센서티브 등급을 획득했다.

    주인공은 '좋은느낌 유기농100% 순면 흡수체 탐폰'으로 유기농 인증 OCS 100과 USDA Biobased 인증까지 획득했다.

    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더 높은 효용감과 안심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탐폰 시장 성장의 트리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과거 여름철이나 여행 등 특수 환경에서 집중 사용되던 탐폰이 최근에는 계절이나 상황에 상관없이 고르게 사용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탐폰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캠페인과 제품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탐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고,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 중이다.

    국내 최초로 탐폰 종이 패키지에 점자를 적용했으며 자사 여성 웰니스 플랫폼 '달다방'을 통한 올바른 탐폰 사용 정보 제공 등 소비자 인식 개선과 건강한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