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이슈 취업과 일자리

    “인재 찾습니다”…한전·가스공사·에너지공단, 28일 채용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부대행사

    이상훈 이사장 “에너지 전환 인재 기대”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을 비롯한 주요 공공기관들이 기후·에너지 산업 관련한 인재 발굴에 나선다.

    에너지공단은 오는 28일 부산 BEXCO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부대행사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5개 기관(에너지공단, 한전, 가스공사, 월드뱅크, GGGI)의 채용 설명 △기관별 일대일 취업 상담 △상담 인증 이벤트 및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는 약 50개의 공공기관과 국제기구 등이 참여한다. 참여하는 주요 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 유관기관인 에너지공단, 한국전력(015760)공사, 한국가스공사(036460),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기상청, 해수부, 산림청, 농림부,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월드뱅크, 글로벌녹색성장기구(Global Green Growth Institute·GGGI) 등이다.

    사전등록은 오는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하면 취업 상담을 원하는 기관 담당자와 일대일 상담 시간이 우선 배정된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석자는 오는 28일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 등록을 한 뒤 행사 관계자에게 요청하면 취업 상담이 가능하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기후·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