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자리 수요데이는 고용노동부가 지역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핵심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장 면접과 채용설명회, 취업 컨설팅 등으로 구성돼 기업과 구직자의 직접 연결을 돕는다.
실제 강원도 춘천의 ○○○손해사정(주)은 비수도권이라는 지리적 특성 탓에 전산직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김명주 춘천고용센터 상담원의 권유로 일자리 수요데이에 2회 연속 참여해 지역 내 청년 10명을 조기 채용했다.
정부는 하반기에도 일자리 수요데이를 더욱 내실화하는 한편, 다음 달 창원을 시작으로 전국 10개 지역에서 채용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지방자치단체, 지역 대학, 은행 등 다양한 기관이 협력해 지역 맞춤형 행사로 추진된다.
행사 현장에서는 채용설명회와 함께 인공지능(AI) 면접 체험, 직무 멘토링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돼 '쉬었음' 청년 등 구직자의 취업 역량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일자리 수요데이는 단순한 채용행사를 넘어 고용센터가 국민과 기업을 연결하는 일자리 허브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채용박람회 역시 취업알선을 넘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의 장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장선아 기자 sunris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