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李 대통령, 이시바 총리와 회담 위해 일본 도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일동포 오찬간담회·의회 인사 접견 등 진행

    아주경제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3일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 도착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위해 23일 일본 도쿄에 도착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는 수행원, 수행 기자단 등과 함께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타고 이날 오전 11시쯤 하네다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오후 숙소에서 재일동포 오찬 간담회를 열고, 이시바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 만찬 등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이 대통령과 이시바 총리가 만나는 것은 지난 6월 17일(현지시간)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계기로 한·일 정상회담을 연 지 2달여 만이다.

    이번 정상회담에서는 올해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은 양국의 교류 활성화 방안, 미국이 부과한 상호관세 대응 방안,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등 국제 안보 정세에 대한 공조 방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24일 오전 일한의원연맹 소속 일본 의회 주요 인사와 접견한 후 오후 일본을 출국해 미국 워싱턴DC로 이동할 예정이다.
    아주경제=도쿄(일본)=정해훈 기자 ewigju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