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슈 취업과 일자리

    “채용가뭄 속 단비” …우리은행·MBC·현대로템 등 대기업 공채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멤버앤컴퍼니 '자소설닷컴', 주요기업 채용 정보 제공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리멤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채용 플랫폼 ‘자소설닷컴’은 우리은행, MBC 등 국내 주요 기업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 시작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리멤버앤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는 28일까지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채용 부문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투게더 △테크 △특성화고 △보훈 특별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등 8개 부문이다. 이 중 우리투게더 부문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채용을 확대하고 군 전역 장교에게 새 출발 기회를 주기 위해 신설됐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1차·2차·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MBC는 △취재기자 △영상기자 △콘텐츠전략PD △방송촬영 △예능PD △시사교양PD △방송경영(인사) △미디어엔지니어 등 8개 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1일 오후 4시까지다.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역량면접, 다면심층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른다.

    신협중앙회는 △울산·경남 △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충북 △전북 △강원 △제주 등 8개 지역에서 일반직 신입 직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에 연령, 학력 및 전공 등 별도 제한은 없으며 모집 지역 소재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입사 지원은 9월 5일 오후 6시까지다.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모집 신협별 면접 전형을 거쳐 10월 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대로템은 오는 9월 7일까지 △디펜스솔루션 △레일솔루션 △에코플랜트 △생산기술·품질 △재경 △경영지원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석·박사 학위 취득(예정)자다. 세부 지원 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잡 피트니스 테스트(Job Fitness Test), 1·2차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이다.

    KT SAT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위성통신 서비스기획 △사업제안·수행 △위성운영으로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26년 2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모집 직무별로 우대사항은 상이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온라인 역량검사, 직무역량면접, 인성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자소설닷컴은 취업준비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 중이다. 관심 기업의 채용 일정을 놓치지 않게 관리해 주는 ‘채용달력’, 여러 기업의 자기소개서를 한 번에 작성하고 관리하는 ‘자기소개서’, 최신 기업정보와 지원자 스펙 및 합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기업정보’ 등을 통해 취업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자소설닷컴 내 채팅 기능을 통해 인사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선정 리멤버앤컴퍼니 자소설마케팅팀 팀장은 “자소설닷컴은 취준생들이 소중한 공채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합격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채용 정보 탐색부터 최종 합격의 순간까지 모든 전형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합격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