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티켓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유저 참여 프로그램 진행
DN 콜로세움서 뷰잉 파티…아이스크림 '월드콘' 시식 혜택
[서울=뉴시스] SOOP이 다음 달 13일부터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넥슨 아이콘 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을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SOOP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SOOP이 다음 달 13일부터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넥슨 아이콘 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을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콘 매치는 넥슨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은퇴한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한 은퇴 선수들이 한국 경기장에 모이는 이색 경기다. 공격수로만 구성된 'FC 스피어' 팀과 수비수로만 구성된 '실드 유나이티드' 팀이 '창과 방패'를 콘셉트로 대결을 펼쳐 공격수와 수비수 중 어느 포지션이 더 훌륭한지 판가름한다.
지난해 출전했던 디디에 드로그바, 리오 퍼디난드, 티에리 앙리, 푸욜을 비롯해 스티븐 제라드, 가레스 베일, 프랑크 리베리, 알레산드로 네스타, 호나우지뉴, 웨인 루니, 이케르 카시야스 등 내로라하는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SOOP은 생중계와 함께 사전 티켓 이벤트, 드롭스 보상,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뷰잉파티 등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밖에서도 열기를 이어간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는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 드롭스 이벤트, 캐치 생성 이벤트 등 이용자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SOOP 이용자가 아이콘 매치 출전 선수를 직접 따라 한 사진을 공식 채널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 12인에게는 아이콘 매치 메인 경기 직관 티켓을 준다.
SOOP에서 아이콘 매치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은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드롭스에 자동 응모된다. SOOP 숏폼 영상 서비스 '캐치'를 활용해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할 경우 출전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과 공식 머천다이즈를 받을 수 있는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14일 서울 송파구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이용자와 스트리머가 함께 선수들을 응원하는 'SOOP 아이콘매치 뷰잉 파티'를 진행한다. SOOP 스트리머 두치와뿌꾸, 유봉훈이 진행을 맡는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는 뷰잉파티 웰컴 키트가 제공되며 롯데웰푸드 '월드콘'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